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시 체육시설 운영 효율화·공공성 강화 나선다

기사승인 2020.10.07  07:11:53

공유
default_news_ad1

- 6일 세종시-시설관리공단-코오롱글로벌㈜ 업무 협약 체결

   
▲ 세종시와 세종시시설관리공단, 코오롱글로법(주)가 6일 세종시체육시설 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6일 관내 공공체육시설 수탁기관인 시설관리공단, 코오롱글로벌㈜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체육시설 운영 효율화 및 공공성 강화에 힘을 모은다.

이번 협약은 체육시설 운영주체 간 전문성과 역량을 모아 체육시설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이용자 중심의 시설 운영을 통해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운영을 목표로 체결됐다.
 
현재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은 보람수영장을, 코오롱글로벌㈜은 아름스포츠센터와 한솔복컴수영장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설관리사업소는 반기별 1회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실시해 수영장 등 체육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체육시설의 공공성 및 효율성 확보 방안을 마련·시행한다.

시설관리공단과 코오롱글로벌㈜은 시설 고장 등 긴급상황 발생으로 체육시설 운영중단 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지원하며,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신규 사업 발굴에도 협업하게 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탁 체육시설 운영주체 간 상호 정보교류 등 협력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공공체육시설의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주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협약은 수탁기관의 책임성 및 위탁 체육시설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며 “이를 계기로 체육시설 운영주체 간 소통과 협업으로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민희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