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회적 기업 ㈜장남, 치매극복선도기업 지정 

기사승인 2021.10.15  07:50:43

공유
default_news_ad1

- ㈜장남 관리자 치매파트너 교육 이수…치매친화적 환경 조성 추진

   
▲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전은정)가 ㈜장남(대표 임헌경)을 14일 치매극도선도기업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과 현판수여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 전은정 센터장 오른쪽 임헌경 대표)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전은정)가 ㈜장남(대표자 임헌경)을 지난 14일 치매극도선도기업으로 지정하고 업무협약과 현판수여식을 가졌다.

㈜장남은 앞으로 치매 걱정 없이 고령자의 사회참여를 돕고, 치매를 겪고 있더라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인 ㈜장남은 관리 대상자의 60%이상이 65세 이상 고령층으로 관리자들은 앞서 지난 1일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신청사 이전 장소에 공기정화식물 등을 제공해 치매노인과 고위험군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 유지를 돕기도 했다. 

현재 시는 치매극복선도단체 8곳, 선도기관 3곳, 선도도서관 7곳, 선도학교 4곳, 선도기업 3곳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전은정 세종시보건소장(치매안심센터장)은 “앞으로 치매극복선도기업 확대를 통해 더욱 다양한 사회주체가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세종시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희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