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시설공단-대한산업보건협회, 보건분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5.11  21:25:35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시시설관리공단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가 11일 보건분야 협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계용준 이사장, 오른쪽 변정식 본부장)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11일 공단 중회의실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와 양 기관 실무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분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작업환경개선 등 산업보건 서비스 ▲안전보건 문화 확산 및 수준 향상 ▲건강한 일터 조성을 통한 근로자 건강보호 증진 노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더불어 ▲헌혈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 협력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하였다. 
 

계용준 이사장은 “작업환경 관리와 근로자 건강관리는 질병 및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근로자의 건강보호 및 증진을 실천하는데 협회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요청하였으며 

 이에 변정식 본부장은 “협회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공단의 산업보건 업무 지원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부설 혈액원을 통한 헌혈봉사 등 적극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공단 및 세종시의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민희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