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시 1-1 M2블럭 모아미래도 특별점검 결과 '이상없음'

기사승인 2014.04.30  16:11:49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시 모아미래도 신축공사 현장에 대한 특별점검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됐다.
모아종합건설은 최근 세종시 부실공사논란 보도 이후, 입주예정자들의 불안한 의혹을 해소시키기 위해 입주예정자대표회, 감리단과 함께 조사일정, 범위, 방법등을 협의하여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하였다.

모아미래도 M2블럭 406세대 중 89세대에 대해 샘플조사를 실시했으며, 합동 특별점검 중 철근배근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비파괴검사 결과, 측정한 전체 부재가 적합하게 시공되었다는 결과가 나왔다.

합동특별점검은 5월말 정밀안전진단 결과가 나오기 전,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샘플조사를 희망하여 행복청과 회사가 이를 수용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조사는 행복청 관계자와 한국시설안전공단, 시공사 등이 공동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기간 3일동안 입주자대표회도 함께 조사에 참여했다.

한편, 모아종합건설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성실시공 원칙을 지켜 시공한 결과 이번 조사에 참여한 관계자 분들도 모두 만족해 하셨지만 끝까지 현장 관리 감독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지난 9일 시행한 동탄2신도시 모아미래도 안전진단 합동조사결과도 이상없다는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선형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