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시 내년 1월 전면시행 도로명주소 캠페인

기사승인 2013.11.12  11:49:15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종시와 세종우체국은 12일 조치원역에서 내년 1월 1일부터 전면시행되는 도로명주소 캠페인을 벌였다.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시장 유한식)와 세종우체국(국장 이천규)이 12일 오전 10시 조치원역 광장에서 내년 1월 1일 전면 사용되는 도로명주소가 시민에게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 행사는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D-50일을 기점으로 시민에게 도로명주소 사용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토지경계를 둘러싼 분쟁해결과 효율적 국토관리를 위한 ‘지적 재조사 사업’에 대한 거리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세종시는 그동안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대비해 관내 도로구간에 도로명판 1,800여 개, 건물번호판 2만 2,000여 개를 설치했다.

또한 주민등록증에 도로명주소를 기재하고, 공동주택 승강기나 출입구에 안내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각종 홍보와 교육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 사용에 따른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세종우체국의 경우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를 위해 집배원 이륜차를 통한 도로명주소 홍보와 우편엽서를 통한 주민불편 사항 신고제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했다.

이종하 토지정보담당은 “도로명주소가 전면 사용되는 내년부터는 그동안 사용하던 지번주소가 공법상의 주소에서는 사라지게 되므로 관공서나 금융기관·물류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반드시 도로명주소를 사용해야 한다”며 “도로명주소 시행 후에도 부동산 표시에는 지번을 계속 사용하며, 부동산의 거래당사자의 주소표기에는 도로명주소를 쓴다”고 설명했다.

세종시는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대비, 내년 말까지 도로명주소 상황반(반장 유상수 행정부시장)을 세종우체국과 합동으로 운영해 각종 불편사항 접수와 홍보에 전념한다.

도로명주소 상황반은 내달 2일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D-30일을 기준으로 전 세대에 도로명주소 안내문을 배부, 최종 고지할 계획이다.

개인별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안내 홈페이지(www.juso.go.kr)와 세종민원실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가능하며, 스마트폰 앱 ‘주소찾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와 세종우체국은 12일 조치원역에서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D-50일을 기해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뉴스세종 webmaster@newssejong.com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