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준영 대표 "기부문화 실천에 지속적으로 앞장 설 것"
“사회적 약자를 보듬는 것은 행복을 서로 나누어 갖는 일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로 다가옵니다. 기부문화는 사회적 성숙의 척도라고 합니다. 스타트업 등 기업 대상 법률자문 회사로서 충청지역에서 작은 기부를 실천하는데 참여하게 돼 무엇보다 뜻 깊게 생각합니다.”
▲ 정준영 BL블리스네트웍스 대표(사진 왼쪽부터 다섯번째)가 17일 충남도교육청에서 김지철 교육감(사진 왼쪽부터 네번째)에게 비트즙을 기탁하고 있다.
(주)BL블리스네트웍스 정준영 대표는 사회적 약자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하는 기부실천이 복지선진 사회로 가는 작은 출발이라고 여긴다.
그가 17일 충남도교육청에서 김지철 교육감을 만난 것도 늘 가슴에 품고 있는 작은 기부를 실천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정 대표가 충남도교육청에 기탁한 것은 복지시설에 보낼 비트즙 150상자로 김 교육감은 비트즙을 설 명절을 맞아 도내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기탁 받은 비트즙을 기부해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겠다고 밝힌 김 교육감은 이날 정 대표 일행을 만나 기부문화의 확산 등을 내용으로 환담을 주고받았다고 한다.
정 대표는 카이스트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로스쿨에서 법학을 전공한 소송전략 및 협상 전문 국제변호사다.
그는 삼성, 퀄컴, 글로벌파운드리 등을 상대로 대규모 액수의 배상을 이끌고, 애플과 TSMC를 상대로는 단일 특허 최대 금액의 라이센싱 협상을 이끌어 주목받고 있는 법률전문가다.
▲인도네시아 기술이전사업 ▲우즈베키스탄, 잠비아, 몽골 교육 및 의료사업 ▲중동 무역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영 및 법률자문 등도 정 대표의 주요 성과에 속한다.
(주)BL블리스네트웍스는 종합컨설팅 회사로서, 김현식 변호사 등 국내 변호사들과 세무사, 변호사 등이 참여해 법률 및 경영전문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주)BL블리스네트웍스는 앞으로도 법률자문 대상 업체 생산품을 전국 시·도교육청 등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 기부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
이선형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