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세종시 집합상가 이제 쉽게 찾아가세요 

기사승인 2022.04.28  08:23:36

공유
default_news_ad1

- 주차장 출입구 건물명·건물식별번호 표시 지원…공공디자인 적용

   
 

상가밀집도가 높은 집합상가를 찾는 주민·방문객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가 건물주차장 출입구에 건물명과 건물식별번호를 표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시민, 방문객 등이 관내 집합상가를 방문했을 경우 건물의 주차장을 보다 찾기 쉽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점을 고려해 집합상가 주차장 입구에 건물명 간판만 설치하거나 건물식별번호까지 같이 설치하는 2가지 유형으로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관내 집합상가를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오는 5월 25일까지 1개월 간 신청을 받고 있으며, 집합상가건물 1동 당 최대 430만 원을 지원한다. 

간판 및 식별번호는 시의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에 따라 건물주차장 출입구 안내표식 디자인과 지정된 건물식별번호 디자인을 사용해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시범사업으로 사용자의 건물인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관내 집합상가에 공공디자인을 입혀 상징성 또한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접수기간 중 지원신청서, 집합상가 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시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내려 받아 시 경관디자인과, 세종옥외광고협회로 방문하거나 우편(세종특별자치시 정부2청사로10, 708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윤식 경관디자인 과장은 “주차장 입구 건물명 표시로 처음 방문하는 운전자, 보행자가 집합상가를 찾기 쉽도록 할 계획”이라며 “건물식별번호를 부착해 통일된 공공디자인을 적용하고 코로나 19로 침체된 상권이 살아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희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선택2020

1 2
set_new_S1N1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