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정문 예비후보, 대한영양사협회 대전·충남·세종 영양사회 정책협약

기사승인 2020.03.19  07:29:37

공유
default_news_ad1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18일 선거사무소에서 (사)대한영양사협회 대전·충남·세종 영양사회(이하 영양사회)와 건강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 후보는 영양사회와의 정책협약을 통해 영양사에 의한 올바른 급식제공과 전문화된 영양관리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의 건강한 미래를 확립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정책협약은 ▲보건소 및 통합돌봄사업 내 영양서비스 강화로 취약계층의 예방적 복지 실현, ▲학교영양사의 처우개선으로 교육복지 실현, ▲학교 영양교사의 법정정원 확보로 학생의 건강권 보장, ▲임상영양사의 의료기관 영양서비스 강화로 선제적 국민건강증진체계 구축,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영양관리 강화로 평생건강기틀 확립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 후보는 이번 정책협약에 대해 “이번 총선 핵심공약 중 하나인 ‘천안형 커뮤니티케어’의 완성을 위해서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과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가 필수적”이라며, “대전·충남·세종 영양사회와의 이번 협약이 ‘천안형 커뮤니티케어’를 완성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후보는 “영양분야 전문가인 영양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인 우리 아동·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영양사협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이민희 기자 shl034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