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4년 하반기 충남평화통일포럼 개최

기사승인 2024.10.20  08:10:02

공유
default_news_ad1

-  8․15 통일독트린 함의와 향후 정책추진 방향 논의

   
2024하반기 충남평화통일포럼 좌장을 맡은 이연우 충남평화통일포럼연구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부의장 박찬주)는 22일 오후 13시  천안백석문화대학교 창조관 세미나1실에서  ‘8.15 통일독트린의 함의와 향후 정책 추진방안’을 주제로 2024하반기 충남평화통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통일·대북정책 추진 방향에 관한 의견수렴을 위해 충남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열린포럼으로 진행한다. 
 
포럼의 좌장은 이연우 충남평화통일포럼연구위원장이 맡았으며 주제발표는 남성욱 고려대학교 통일융합연구원장, 지정토론자로는 이수석 국민대학교 글로벌평화통일대학원 교수, 김인태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수석연구위원, 황수환 통일연구원 연구기획부장 총 3명이 참여한다. 

이연우 충남평화통일포럼연구위원장은 “앞으로 충남평화통일포럼은 충남지역 15개 시,군협의회를 중심으로 지역민과 함께 적극적인 통일담론을 열고 새로운 통일의지를 더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반도 분단이 국제정치의 산물인 만큼 국제사회와 주변국가가 한반도의 통일이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갖도록 연대해야 한다고 하며 지난 8월 윤석열 대통령의 8,15 광복절 경축사를 인용,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가 북한에 까지 확장될 때 완전한 광복이 구현된다고 설명했다.

통일은 우리의 정체성과 헌법정신을 바탕으로 확고한 통일 의식을 새롭게 제고하고 내부적으로 통일역량을 강화하여 국제사회의 자유 통일지지 기반을 확충해 나아 가야함을 강조했다.  
 

이민희 기자 leeminhi7600@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