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선기 백석대학교 교수
▲ 최선기 백석대학교 교수 |
저는 김기현 의원이 주목받고 있는 정치인이기 때문에 지지하기로 한 것이 아닙니다. 오래 전부터 김기현 의원의 “국민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가치와 철학이 담긴 정치적 신념”에 깊이 공감하기 때문에 지지하는 것입니다.
저는 평소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방향은 맞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정치권이 국민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는 것은 차치하더라도, “동북아 관련 안보위기, 고령화 사회의 연금고갈, 청소년들의 미래에 대한 불안, 약자와의 동행, 과학기술 절대우위 달성 등 수 많은 과제”를 “누가, 어떻게” 풀어야 하나?”라는 질문을 던져 보았습니다.
답을 찾기 위해 공부 좀 했습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가고 있는 보수와 진보 진영의 가치와 철학은 무엇인가? 또한, 대한민국의 경제, 안보, 국민행복 등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질문에 대해 우리 당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정교하게 파악하고자 열심히 당원들도 만났고 토론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바로 “김기현 의원”이었습니다. 제가 스스로에게 던졌던 질문 “대한민국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에 대하여 김기현 의원의 “가치와 철학 그리고 비전과 계획”은 국민의 정치적 욕망 수준을 높이고 대한민국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반석 위에 세우기에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김기현 의원의 정치 이력을 보면, 울산광역시장, 4선 국회의원, 당 원내대표 등을 역임하였기 때문에 당 대표에게 요구되는 정치적 리더십과 역량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그동안 해온 일을 보면, 즉흥적이고 국민의 관심을 끌기 위한 탁상공론적인 것이 아니라 국가 미래와 국민의 바램에 맞춰 비전을 제시하고 주도면밀한 계획을 실행하시는 사람, 한마디로 “역량 있는 준비된 리더”라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김기현 의원은 당 대표로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과제를 잘 뒷받침할 수 있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보도를 통해 윤대통령과 김기현 의원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면서 충분한 의견을 나누는 관계일 뿐만 아니라, 대통령과는 서로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공감하는 친근한 사이라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김기현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를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분이라는 것입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의 3대 개혁(연금, 노동, 교육)을 성공시킬 수 있는 정치적 역량과 추진력의 소유자라는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 그렇다는 것인가? 일일이 열거할 수는 없지만 3가지 측면에서 살펴보면, 첫째, 보수 정통의 뿌리 김기현 의원이라는 것입니다. 정치하면서 한 번도 보수정당(국민의 힘)을 떠나지 않고 묵묵히 당지킴이 역할을 하였고, 계파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순수한 당의 발전을 생각하며 기여해 왔고, 보수정당의 가치와 철학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이 발전하는데 보수 정치의 정통성을 갖춘 인사입니다.
둘째, 싸워서 이기는 김기현 의원이라는 것입니다. 100석 남직한 의석을 가지고도 대선과 지방선거를 압승으로 이끌었고, 울산시장 당시 문재인 정권의 선거 개입에도 꿋꿋함과 전투력으로 살아남았고, 수많은 시련 속에서도 4선 국회의원으로 봉사하고 있는 불굴의 정치인입니다.
셋째, 연포탕을 잘 만드는 김기현 의원이라는 것입니다. 세대・계파간 연대를 통해 곱셈 정치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고, 포용을 통해 비빔밥을 잘 만드는 능력, 탕평을 통해 중용을 실천하는 추진력 등을 두루 갖추어 정치적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저는 국민의 힘 당 대표로 김기현 의원을 적극 지지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을 한 차원 승화시켜 부국강병 대한민국 화이팅 할 그 날을 위하여!
이민희 기자 shl034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