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성구, 디자인 가치를 높여 도시혁신 성장 견인하다

기사승인 2024.03.20  08:39:05

공유
default_news_ad1

- (재)대전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모든 행정에 디자인 관점 적용

   
▲ 유성구와 대전디자인진흥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권득용 대전디자인진흥원장(오른쪽 여섯 번째)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9일 (재)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권득용)과 디자인 주도의 도시혁신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 도시‧공공디자인 및 디자인 관점의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통한 유성의 지속가능한 도시 이미지 확립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속가능한 디자인 정책 개발 ▲도시브랜드 구축 및 홍보 ▲디자인 가치 인식제고를 위한 직원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개최 ▲디자인 관점 행정업무처리방식 개선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시‧공공디자인의 가치와 방향성을 명료하게 제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적용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행정 ▲자연 ▲역사 ▲문화 ▲경관 ▲도시 등 다양한 지역자원에 유성만의 정체성이 살아있는 특화 디자인을 도입해 도시혁신성장을 견인하고자 한다.

권득용 대전디자인진흥원장은 “유성의 선도적인 정책들과 디자인 연계로 도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단계별 디자인 지원과 컨설팅 및 교육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지역을 위한 여러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디자인 주도의 정책사업이 일관성과 통일성,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계층과 주체가 참여하는 디자인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유성구와 대전디자인진흥원이 협력하여 구민의 눈높이와 요구에 맞는 가치있는 디자인 행정을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기 기자 imm637709@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