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4.03.20  21:11:02

공유
default_news_ad1

- 에듀힐링센터 마음단단 지원단(에듀-카운슬러, 스쿨코치 등) 89명과 함께 심리상담·코칭 지원

   
▲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념촬영을 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3월 20일(수),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2월 에듀힐링센터(교육활동보호센터)는 교직원 및 학부모의 심리건강 지원 및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했다.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의 구성은 프로그램 지원 대상 및 목적에 따라 총 4개 그룹(에듀-카운슬러 48명, 스쿨코치 28명, 교육활동보호 특별교육 4기관, 트라우마 위기관리지원단 9명)이다. 

작년에 이어 에듀힐링센터는 예방-진단-치유 시스템으로 명실상부 교육가족의 마음건강 동반자로 10년째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위촉된 총 89명의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은 교육가족의 다양한 심리적 요구에 맞춤형 지원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다. 
 
에듀힐링센터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 위촉식은 각 분야별 전문가를 대상으로 1부 위촉식과 2부 오리엔테이션 및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하였다. 

에듀-카운슬러 역량강화 연수는 메타포레스트 박인호 이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의 적용’주제로 온라인 매체 활용상담에서  유용한 활용 기술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앞으로 에듀힐링센터 마음단단프로젝트 지원단의 전문적인 심리상담·코칭 지원을 통해 대전교육가족의 마음 건강을 예방하고, 심리적 관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기 기자 imm637709@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세종·충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